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y 19, 2006

미디(.mid) 파일은 무엇으로 편집합니까/만듭니까? + 무료 미디 편집 프로그램


IBM-PC에서는 대부분 "케이크워크(Cakewalk)"로 만듭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케이크워크가 SONAR 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상용 프로그램이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시험판 버전은 저장(Save) 기능이 없어서, 편집한 미디 파일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아무튼 케이크워크(Cakewalk)를 설치한 후, 마우스로 음표를 그려서 미디 파일을 만들 수도 있고, PC에 건반(악기상에서 판매할 것입니다)을 붙여서 직접 연주하여 케이크워크(Cakewalk)에 음악을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미디 작업이 아닌, 간단한 미디 편집에는 SynthFont 가 좋더군요. 프리웨어입니다. 이것으로 미디 파일에 지정되어 있는 악기 등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2007-02-08 업데이트

요즘에는 미디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거의 없더군요.

그런데 재즈의 경우에는 미디로 듣는 것이 음반보다 더 좋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미디 관련 산업 종사자들이 재즈를 유독 즐기는 모양입니다.


☞ 음악(Music)/MP3/MIDI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