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y 12, 2006

[QnA] 문자 가독성 좋은 그래픽 카드? / 2D 그래픽에 강한 비디오 카드?


2D 그래픽에 강한 카드가, 문자 가독성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컴퓨터에서는, 문자 표현도 결국은 2D 그래픽이니까요.

2D 그래픽에서는 전통적으로 ATI 나 매트록스(Matrox)가 추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매트록스는 사양길로 접어든 회사라서, 쓸만한 것은 이제 ATI 밖에 없는 듯했습니다.

지금 현재 그래픽 카드 즉 비디오 카드 시장은 ATI와 NVIDIA, 이 2개의 회사가 양분하고 있습니다. NVIDIA 는 3D게임에 강한 카드라서 문자 가독성 등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NVIDIA는 아니지만 몇 년 전에 어떤 3D게임용 비디오 카드를 컴퓨터에 장착하고서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너무 화질이 나빠서요. 마치 잉크가 번진 것처럼 글자들이 보이더군요. 1분 정도만 모니터를 들여다보았는데도 눈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그 후로는 게임용 카드는 절대 쓰지 않고 있습니다.


ATI는 아주 옛날 PC 초창기부터 있던 회사입니다. 포토샵 작업에 아주 좋은 카드였습니다. 요즘에는 ATI도 훌륭한 3D 가속 기능이 있어서 게임도 잘 된다고 하더군요.

제가 현재 쓰고 있는 비디오카드는 매트록스(밀레니엄 G400)인데, 나중에 ATI로 바꿀 생각입니다.

ATI 비디오 카드의 따뜻하고 깊이 있는 색감이 그립더군요. ATI 비디오 카드를 한 번 썼던 사람은 다른 카드는 못 쓴다고 하는 얘기가 예전부터 하드웨어 커뮤니티에 떠돌았었지요. 매트록스(밀레니엄 G400)의 2D 화질도 좋긴 하지만 ATI보다는 개성이 없고 평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별로 관련은 없지만 참고할 만한 포스트들:

[파워유저 팁] 마우스 더블클릭 1번으로 모니터 해상도 변경

[QnA] 비디오카드/하드디스크는 어디서 다운로드받나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