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May 23, 2006

[QnA] VBS (VBScript) 란? / VBS 는 바이러스 파일인가요?


당나귀 등의 P2P 프로그램에서 다운받은 .vbs 파일이라면 100%가 바이러스입니다. 파일 이름 끝에 .vbs 라는 확장자가 붙어 있다면 절대 다운로드 받으면 안됩니다. 만약 그런 파일을 받아서 실행시키면 여러분의 컴퓨터만 망가지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컴퓨터까지 피해를 주게 됩니다.

VBS (VBScript) 란?


그렇다고 해서 VBS 라는 포맷 자체가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정상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이지만, 이것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팅 에디션의 약자입니다: Microsoft Visual Basic Scripting Edition (VBScript)


배치 파일 (*.bat)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팅 언어이며, 비주얼 베이직 (Visual Basic) 문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VBScript 를 사용해서 각종 단순 작업들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배치 파일은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이라, 윈도우 GUI를 조작하기는 힘듭니다. 이때 VBS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VBS (VBScript) 설치법과 다운로드?


VBS는 이미 윈도우에 포함되어 있기에 별도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최신 버전(v5.6)이 아니면, 윈도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윈도를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관련 게시물: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 (VBS / VBScript) 의 기초: 간단한 메시지 박스 예제



tag: security
보안 | Security
tag: batch
배치파일 | DOS CMD BATCH .BAT | VBScript .VB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