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09, 2006

[Perl Tk] 도스창 없이, 펄 Tk 스크립트 실행하기; 명령프롬프트창 안 나오게 하기


Tk 스크립트 (GUI를 가진 펄 스크립트) 를 탐색기 등에서 마우스로 클릭하여 실행하면, 창이 2개 뜨게 됩니다. 하나는 Tk 스크립트가 실행되는 GUI창이고, 다른 하나는 "명령 프롬프트 창" 즉 도스창입니다.

뒤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경고 메시지라든지 유용한 정보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거추장스럽습니다.

이것을 안 나오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erl\bin 폴더에 보면 wperl.exe 라는 실행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Tk 스크립트를 실행시키면 거추장스러운 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wperl.exe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perl.ex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드래그하여, wperl.exe 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줍니다.

(2)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한 채, Alt+Enter 키를 눌러, 바로가기의 등록정보를 살펴 봅니다.

(3) D:에 액티브펄을 설치했다면, 대상에는 D:\Perl\bin\wperl.exe 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뒤에다가 Tk 스크립트의 풀패스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D:\Perl\bin\wperl.exe D:\WINDOWS_\Path\tk_foo.pl

(4) 만약 '실행되는 디렉토리'의 위치가 중요한 스크립트라면, 시작 위치 도 변경해 줍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제 방금 만든 "바로 가기" 파일을 실행하면, 도스창 없이 Tk 스크립트만 깔끔하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요점:
perl.exe 대신 wperl.exe 로, Tk 스크립트를 실행시키면 불필요한 도스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 단, Tk 스크립트의 프로그래밍과 디버깅 과정에서는, 그냥 일반 스크립트처럼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시키는 것이 낫습니다. 에러 메시지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게시물: [Perl/펄] 윈도용 ActivePerl 설치법


더 읽기: Perl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