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28, 2006

포토샵 기초 강좌] 레이어 합치기 (병합) / 모든 레이어 하나로 합하기 - Photoshop Merging layers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포토샵 기초 강좌] 레이어 합치기 - Photoshop Layers
포토샵의 레이어 팔레트

포토샵에는, 위의 그림과 같은 레이어 팔레트 (Layers Palette) 가 있습니다. 레이어 관리는 여기서 해줍니다.

레이어 팔레트의 상단 우측에 동그란 꼭지가 있는데, 현재 그림 속의 커서가 위치한 곳입니다. 이 꼭지를 눌러주면 그림의 우측과 같은 메뉴가 펼쳐져 나옵니다.



레이어 합치기 (병합)


※ Merge(머지)라는 것이, 무엇을 합친다는 의미입니다.

레이어를 선택하고 메뉴의 Merge Down (아래와 하나로 합치기)을 선택하면, 현재 레이어가 아래쪽 레이어와 합쳐집니다.



Merge Visible (현재 보이는 레이어들만 하나로 합치기)을 선택하면, 현재 "눈 아이콘"이 없는 레이어 즉 숨겨진 레이어는 제외하고, 보이는 레이어 즉 "눈 아이콘"이 켜진 모든 레이어가, 하나로 합쳐집니다.

그러나 현재 선택된 레이어가, "보이지 않는 레이어" 즉 "숨겨진 레이어"라면 Merge Visible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눈 아이콘"이 켜져 있지 않은 레이어가 숨겨진 레이어입니다.)




Flatten Image 는, 모든 레이어들을 강제로 하나로 합쳐 버리는 것입니다. 레이어들은 서로 면적과 위치가 다를 수도 있어서 레이어 바깥쪽에도 그림이 있을 수 있지만 Flatten Image 를 하면 똑같은 크기가 되어 버리고, 레이어들의 화면 바깥쪽 부분은 완전히 잘려나갑니다. 그림을 최종 완성시킬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레이어들을 완전히 없애 버리고 한장의 평탄한 사진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원래 레이어라는 것은 사진을 여러 층으로 입체화시켜서 편집하는 개념인데, Flatten Image 는 이런 입체성을 제거해 버리고 종이에 인화된 사진처럼 평범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다만, Flatten Image 를 할 때, 숨겨진 레이어가 있다면, Discard hidden layers? (숨겨진 레이어를 버릴까요?) 라고 물어봅니다. OK라고 하면 숨겨진 레이어 즉 "눈 아이콘"이 없는 레이어를 버리고 평탄화합니다. Cancel(취소)을 누르면 Flatten Image 작업 자체가 최소됩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1 Comments:
At December 13, 2015 at 1:21 AM, Blogger Unknown said...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어요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