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ugust 06, 2006

모든 웹페이지 글꼴을, '맑은 고딕' 폰트로 나오게 변경하는 CSS 파일


'맑은 고딕'을 인터넷 기본 폰트로 만드는 법


LCD모니터를 위한 '맑은 고딕' 폰트를 설치해도, 웹브라우저에서 맑은 고딕으로 잘 나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웹사이트 주인장들이 HTML파일의 스타일을 아직 고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강제로 '맑은 고딕'으로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면 이론적으로 모든 웹페이지의 글자들이 맑은 고딕으로 나오기에, LCD모니터에서 눈이 편합니다.


body { font-family:'Malgun Gothic' !important; }


위의 박스에 있는 1줄짜리 코드를 마우스로 긁어서 전부 선택한 후, 키보드의 Crtl+C 키를 눌러 복사합니다.

윈도우의 메모장을 열고, Ctrl+V키를 눌러, 코드를 붙여 넣었습니다.

그런 후 malgun_gothic.css 등의 이름으로 하드에 저장합니다.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을 택합니다.

일반 탭에서, 사용자 서식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스타일시트"라는 곳의, 스타일시트를 사용하여 문서에 서식을 적용 이라는 곳에 체크합니다.

활성화된 입력칸에, 예를 들어 D:\X\malgun_gothic.css 등으로, 방금 만든 CSS 파일의 위치를 입력합니다.

또는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찾아서 지정해 줍니다.


그런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이라는 창의 확인 버튼도 눌러줍니다.


이제 웹사이트의 거의 모든 글꼴들이 맑은 고딕으로 보일 것입니다. 다만, 100%는 되지 않습니다.

이 팁이 전혀 통하지 않는 사이트도 있을 것입니다. 다른 여러 사이트로 이동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윈도XP에 클리어타입 기능이 켜져 있지 않다면, 맑은 고딕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희미하게만 보일 것입니다. 클리어타입을 켜는 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윈도우XP에 클리어타입 적용하기 - ClearType 켜기


클리어타입은 윈도우XP나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만 되고, 윈도2000이나 윈도98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추가 사항:

파일의 확장자가 css 여야 합니다.

malgun_gothic.css
이렇게 하지 않고

malgun_gothic.css.txt
이렇게 파일 이름 끝에 .txt 가 붙으면 파일이 찾아지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파일을 찾을 때 "모든 파일"로 해서 찾아야 합니다.




참고 게시물:
▶▶ [Font] 윈도XP에서, '맑은 고딕' 글꼴(폰트) 설치법은? - Malgun Gothic

▶▶ '맑은 고딕' 폰트를, 워드프로세서의 본문에 적용한 예제

▶▶ CSS 맑은고딕 적용하기, 맑은고딕체 웹페이지 본문에 지정 태그; Malgun Gothi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