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25, 2006

윈도우XP에 클리어타입 적용하기 - ClearType 켜기


* 윈도우XP의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작은 메뉴가 나옵니다. 속성(R) 이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라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그곳에서 화면 배색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 효과(E) 라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누르면 효과 라는 창이 나옵니다.

*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를 다듬는 데 다음 방법 사용(S) 이라는 항목이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작은 목록창이 있을 것입니다. 목록창에는, 표준ClearType 2가지 아이템이 있습니다. ClearType 을 선택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그런 후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확인 버튼도 누릅니다.

* 이제 클리어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신이 자주 가는 사이트를 웹브라우저로 방문해서 테스트해 봅니다. 되도록 영문 사이트가 좋습니다.



※ 윈도우XP에는 '한글 클리어타입 폰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한글은 클리어타입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때는, 윈도우 비스타에 있는 '맑은 고딕' 폰트를 윈도우XP의 폰트 폴더에 복사해 주면 한글도 클리어타입으로 나옵니다. 현재 아크몬드님의 비스타 블로그( http://vista.golbin.net/ # 2024-03-11 업데이트: 현재 폐쇄됨)에 맑은 고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클리어타입은, LCD 모니터를 위한 것입니다. 일반 CRT 모니터에서 클리어타입을 사용하면 글자들이 희미하게 보여서 눈이 침침하고 아프게 됩니다.



윈도 기본 글꼴을 맑은 고딕으로 변경 방법: ▶▶ 윈도우 기본 글꼴 변경 방법, 광수체, 맑은 고딕 지정 Windows UI Font Change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2 Comments:
At January 31, 2007 at 12:31 PM, Anonymous Anonymous said...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At January 31, 2007 at 1:02 PM, Blogger mwultong said...

반갑습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