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October 17, 2006

ZIP, RAR 압축파일 속, 파일 이름 변경; 압축된 파일명 리네임(Rename)


예를 들어 예전에는,

Test.zip 이라는 압축 파일 속에 들어 있는

ABC.txt 라는 파일의 이름을, ZZZ.txt 로 변경하려면, ABC.txt 파일을 하드에 풀어서 이름을 변경한 후 다시 압축해야 했습니다. 아주 번거로운 작업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ZIP이나 RAR 등의 압축 파일 속의, 파일 이름 변경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RAR 3.61 버전부터, ZIP 속의 압축된 파일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RAR로 압축된 파일의 이름 변경은 제 기억으로는 아마 1~2년 전부터 지원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처럼, WinRAR에서, F2키를 누르고 이름을 변경한 후, Enter키를 치면 쉽게 파일명이 변경됩니다.





WinZip v10.0 에서도 아직 그런 리네임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에, WinRAR 3.61 이 나오기 전에는, "PKZIP for Windows"라는 널리 쓰이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더군요.


☞ 소프트웨어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