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October 16, 2006

우분투 리눅스] 텍스트 모드만 설치하는 CD; GUI 없는 서버 버전, Ubuntu Linux Text Mode Only


페도라에서는 텍스트 모드 전용 CD가 없었는데, 우분투에서는 서버 인스톨 CD (Server install CD)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BM-PC용으로는 "PC (Intel x86) server install CD" 라는 CD 이미지를 받으면 됩니다. 하드에 설치하면 700~800메가 정도의 용량만 차지합니다. 부팅도 상당히 빠르더군요.

Perl 도 기본으로 설치하지만, gcc 는 설치CD로부터 수동으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 우분투.리눅스] gcc 설치하기/C컴파일러 설치법, Ubuntu Linux gcc Install 참고)


GUI(그놈 데스크탑;gnome) 까지 설치되는 것은 Desktop CD 입니다. 이것은 원래 설치 없이 CD-ROM에서 쓰는 "라이브 CD"인데, 그 안의 Install 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드에 설치가 됩니다.


▶▶ [QnA] 우분투 리눅스 다운로드 하는 곳과 방법은? - Ubuntu Linux Download

☞ 리눅스(Linux)/유닉스(Unix)/시그윈(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