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pril 09, 2007

Mathematica 매스매티카 텍스트 모드, 종료 핫키 끝내기 명령어; Text Version Exit Command


매스매티카(Mathematica)를 설치하면, 설치 디렉토리에 math 또는 math.exe 라는 파일이 생깁니다. 이것이 바로 "텍스트 모드용" 또는 "터미널/콘솔"용 매스매티카입니다. 즉, 그래픽 모드가 아닌 글자로만 되어 있는 모드입니다.


* GUI용은 일반 프로그램처럼 빠져나오면 되지만, 텍스트 모드용 매스매티카는
Ctrl+D 키를 누르거나
윈도우용의 경우에는 Ctrl+Z 키를 누른 후 Enter키를 누르면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는 Quit 또는 Quit[] 이라는 함수를 타이핑하고 Enter키를 누르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소문자로 quit 이라고 하면 안됨.

그리고 가령 Quit[333] 이라고 하면, 운영체제에 333 이라는 숫자의 에러 코드(에러 레벨)를 반환하고 종료합니다.

Quit 대신에 Exit 이라고 해도 똑같습니다.


다음은 윈도우용 매스매티카에서 Ctrl+Z키를 누르고 종료한 장면입니다. (Ctrl키를 누르면서 Z키를 누름.) 그러면 ^Z 라는 콘트롤 문자가 찍히고, 텍스트 모드용 매스매티카가 종료됩니다.

도스창(콘솔)에서의, 실행과 종료 화면


D:\Z>math
Mathematica 5.2 for Students: Microsoft Windows Version
Copyright 1988-2005 Wolfram Research, Inc.
 -- Terminal graphics initialized --

In[1]:= (8 + 3 I) + (5 + 2 I)

Out[1]= 13 + 5 I

In[2]:=
In[2]:=
In[2]:=
In[2]:= (8 + 3 I) - (5 + 2 I)

Out[2]= 3 + I

In[3]:=
In[3]:=
In[3]:=
In[3]:= (8 + 3 I) * (5 + 2 I)

Out[3]= 34 + 31 I

In[4]:=
In[4]:=
In[4]:=
In[4]:= (8 + 3 I) / (5 + 2 I)

        46   I
Out[4]= -- - --
        29   29

In[5]:=
In[5]:=
In[5]:=
In[5]:= (8 + 3 I) / (5 + 2 I) // N

Out[5]= 1.58621 - 0.0344828 I

In[6]:=
In[6]:=
In[6]:=
In[6]:= ^Z

D:\Z>



그런데 GUI용 매스매티카에서 Quit[] 함수를 사용하면, 커널 세션(Kernel Session)만 종료될 뿐이지, GUI 즉 프론트 엔드(front end) 가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 매스매티카 Mathematica] 화면(노트북)지우기 명령, 변수 삭제; Clear Notebook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