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y 16, 2007

디카 렌즈 먼지 청소 도구: 블로어+브러쉬 (블라워+브러시) 뽁뽁이/뾱뾱이/Blower Brush


카메라 렌즈에 붙은 먼지를 일반 휴지로 털어내면 렌즈 표면에 손상을 주고, 입김으로 불어내면 침이 튈 수도 있고 렌즈 내부에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기에, 별도의 청소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 우선 공기를 내뿜어서 먼지를 날려보내는 블로어(Blower; 블라워)가 있어야 합니다. 속칭 뽁뽁이/뾱뾱이/뿡뿡이 등으로 불립니다.

* 먼지 중에는 블라워로는 아무리 뿜어도 절대 날아가지 않는 먼지가 꼭 한두 개씩은 있습니다. 이때는 렌즈 전용의 부드러운 브러시로 살살 털어내야 합니다.


제가 1990년도쯤에 렌즈를 사면서 얻은 블로어가 있는데 너무 작아서, 이번에 새로 구입했습니다. HAKUBA(하쿠바) TS-L 블라워 브러쉬 (KMC-29) 라는 제품입니다. 그럭저럭 쓸 만한 그런 것이었습니다. 좋은 제품이라고 할 만한 것이 없더군요. 바람이 그리 강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바람이 강하다고 해서 항상 좋은 것은 아니고, 바디 내부 청소할 때, 바람이 너무 강하면 셔터 막에 손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블로어와 브러쉬가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뽁뽁이/뾱뾱이/뿡뿡이
브러시 포함된 블라워 (뾱뾱이) 사진

중앙의 시커먼 고무 몸통이, 이번에 새로 산 "하쿠바 블라워(Hakuba Blower)"이고, 밑에 끼워져 있는 브러쉬(솔)를 빼서 블로어에 끼우면 브러쉬로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좌측 상단의 갈색 블로어는 제가 예전에 얻은 것입니다. 바람이 너무 약해서 렌즈의 먼지 제거 외에는 사용이 힘들었습니다.

대형 블로어는 렌즈의 먼지 제거 외에도, SLR 마운트 속의 미러(반사경)의 먼지를 털어내는 용도로도 적합합니다.

10,000원 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





렌즈 닦는 용액 구입기: ▶▶ 렌즈 클리닝 용액, 디카 크리닝액 사용기, 코닥 렌즈 클리너; Kodak Lens Cleaner


렌즈 표면 닦는 종이 구입기: ▶▶ 렌즈 크리닝 페이퍼; 코닥 렌즈 클리닝 페이퍼 사용기; Kodak Lens Cleaning Paper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