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ly 09, 2007

구글 검색방법; Google Search


구글 검색방법은 간단하고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우선 "한국어판 구글 검색엔진" 주소인
< http://www.google.co.kr/ >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여기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치면 됩니다.

만약 구글 검색이 잘 되지 않고, 검색 결과가 몇 개 나오지 않을 때에는, 검색할 단어의 "띄어쓰기"를 변경한 후 다시 검색해 봅니다. 구글은 원래 외국기업에서 만든 것이기에 한글 복합명사 처리 등이 잘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게임 이기는 법
이런 문장을 100% 그대로 검색하려면, "게임 이기는 법" 이렇게 큰따옴표로 둘러싸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이기는이라는 3단어가 AND 연산으로 검색이 됩니다.

좀더 복잡한 검색을 하려면 [고급검색]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검색 결과는 기본적으로 10개씩만 나오는데, [환경설정]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100개씩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서만 검색하는 법


어떤 사이트 주소 앞에
site:
를 붙이고 한 칸 띄어쓴 후 검색어를 입력하면 특정 사이트에서만 검색됩니다. 예를 들어

자바 site:http://mwultong.blogspot.com/

이렇게

site:mwultong.blogspot.com 자바

또는 이렇게 하면 mwultong.blogspot.com 이라는 사이트에서만 자바 라는 단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1+1
이렇게 검색하면 2 라는 답이 나옵니다. 즉, 계산기 기능도 있습니다.


참고: ▶▶ 구글 파일 검색법, 특정 확장자 파일만 검색 방법; Google File Searc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