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03, 2007

일본어 워드프로세서, 이치타로 홈페이지 주소, [이치 타로 / 일태랑]; Ichitaro


우리나라에는 "한글과컴퓨터"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아래아 한글(HWP)"이라는 고유한 워드프로세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는 "이치타로"라는 독자적인 워드프로세서가 있습니다. 一太郎(Ichitaro) 라는 것인데, 일본 발음으로는 "이치타로", 한국식 발음으로 읽으면 "일태랑"이 됩니다. 이것은 워드프로세서 제품명이고 이것을 개발한 일본회사는 JustSystems 라는 곳입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일본에서도 이치타로보다는 MS워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MS워드가 엑셀(Excel)과 연동이 잘 되기에 그럴 것입니다.

이치타로의 홈페이지 주소는

< 이치따로 홈페이지>

이곳입니다.

그런데 (용량이 너무 커서 그렇겠지만) 데모버전 다운로드도 안되고, 제품을 구입한 사용자가 아니면 아무것도 받을 수 없게 되어 있었습니다. 아무튼 현재 최신 버전은 一太郎2007 입니다.


花子 (하나코)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표나 약도 등의 간단한 그림을 그리는 도구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