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ly 02, 2007

서울 위도경도, 서울시청 경도위도 좌표 구하기; Seoul City Hall Coordinates


위키백과에 보니 서울 좌표는
37.541° 126.986°
이렇게 되어 있더군요. 위의 값에서 소수점 이하를 생략하여 간단히 하면, 서울의 위도 경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위도(Latitude): 북위 37도
서울 경도(Longitude): 동경 126도


서울은 점(0차원)이 아니고 면(2차원)이기 때문에, 어디를 서울로 보느냐에 따라서 위도경도가 좀 달라질 것입니다. 서울 시청 옥상을 기준으로 하면 정확할 것 같아서 제가 구글어스에서 서울 시청 지붕의 위도경도를 측정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37°33'58.87"N 126°58'40.63"E

위의 구글어스 좌표를 마우스로 긁어서 선택한 후, 키보드의 Ctrl+C키 또는 Ctrl+Insert키를 누르면 메모리 속에 글자들이 복사됩니다. 구글어스 검색창에서 Ctrl+V키 또는 Shift+Insert키를 눌러 좌표를 붙여 넣고 Enter키를 치면 그 장소까지 구글어스가 자동 비행합니다. Ctrl+C키란, Ctrl키를 누르면서 C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마우스 휠을 자신 쪽으로 돌리면 구글어스 위성사진이 더 확대됩니다.




tag: earth
구글어스 Google Earth | 구글 스카이 Google Sky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