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ugust 15, 2007

니콘 18-55mm 번들렌즈 화질, Nikon 칼핀 여부


요즘 니콘에서 쓸만한 단렌즈를 도통 만들지 않고 기존에 있던 좋은 렌즈들까지도 다 없애 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논을 사용해 볼까도 했는데 캐논 렌즈가 아무리 좋아도 초점이 정확하지 않으니 역시 곤란했습니다. 1985년 미놀타에서 본격적인 자동초점 SLR 이 나왔습니다. 올해가 2007년이니 SLR/DSLR의 AF기술이 무려 2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캐논은 아직까지도 자동초점을 정확하게 맞추는 기술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니콘에서 제일 저렴하고 화질 좋은 렌즈는 18-55mm 번들렌즈입니다. 사실 이것밖에 쓸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35mm F1.4 일명 35.4 렌즈를 사려고 해도 너무 비싸고.. 아무튼 "18-55미리 애기번들 줌렌즈"의 화질은 아주 좋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그리고 핀트가 아주 정확합니다. 자동초점은 니콘이 가장 정밀합니다. 니콘에 불만스러운 점은 많지만 AF성능만은 최고였습니다.

원본을 리사이즈 + 후보정한 것입니다. 불티나의 톱니바퀴에 초점이 아주 정확하게 맞았습니다. 줌의 최대 망원에서 조리개 완전 개방한 상태인데도 칼핀입니다. 물론 18-55미리 줌렌즈는 망원의 최대 조리개가 F5.6 이나 되지만 최대 접사 상태이기에 초점 심도가 아주 얕습니다.

클릭하면확대
불티나

아래 사진은 위의 사진의 원본 크롭 + 후보정입니다. 즉 축소하지 않고 일부분만 실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Nikon D40X 18-55mm Sample

위의 사진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 ▶▶ 니콘 D40X 애기번들 접사 화질 샘플; 클로즈업 Nikon Close-U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