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11, 2007

CDR 파일 보기, 열기 프로그램은? CDR 확장자 파일이란? CorelDRAW


요즘은 드물지만 ".CDR"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가끔 있습니다. 이것은 코렐드로우 CorelDRAW 라는 "벡터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문서 파일입니다. 포토샵의 기본 저장 파일이 PSD 이듯이, 코렐드로우는 CDR 이라는 확장자의 파일로 그림이 저장됩니다.

벡터 그래픽은, 일반 그래픽과 달리 사이즈를 아무리 확대해도 그림이 거칠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로세서용 그림으로, 벡터그래픽이 많이 사용됩니다.

예전에는 IBM-PC에서 벡터그래픽 소프트웨어는 코렐드로우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Adobe Illustrator 가 주로 사용됩니다. 현재는 코렐 드로우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코렐 드로우가 버그가 많아서 불안정하고, 또 포토샵과 연동하여 사용하기에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더 좋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취소선 그어진 부분은 초창기 버전의 코렐드로 이야기입니다. 2012년에 나온 CorelDRAW X6 버전은 안정적이고, 기능도 풍부했습니다.)

CDR 파일을 여는 프로그램은 코렐드로우가 가장 확실하게 열립니다.

CDR 파일 편집이 아니라, 단순히 보는 프로그램은 "MS워드"도 가능합니다. 워드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그림 > 그림 파일

을 선택한 후, 하드에 있는 CDR 파일을 지정해 주면, 현재 문서에 CDR 파일이 삽입됩니다. 그러나 CDR 파일에도 버전이 있어서 잘 열리지 않거나 에러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