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September 04, 2007

int64 _int64 __int64 long long 사용법 예제 C++ 언어 소스


비주얼 C++ 에서 "__int64" 라는 자료형은 64비트 정수입니다. 그런데 앞에 반드시 "밑줄"이 2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_int64" 이렇게 1개만 밑줄(언더스코어 기호)이 들어가 있거나, "int64" 이렇게 밑줄이 하나도 없으면 인식하지 못하고 에러가 발생합니다. __int64 라는 이름은 C / C++ 표준이 아니기에 밑줄을 넣어준 것입니다.

그리고 "__int 64" 또는 "__ int 64" 이렇게 띄어쓰면 안됩니다.


printf 함수로 출력할 때에는 %I64d 라는 포맷 지정자를 사용합니다.

당연히 부호 없는 정수형도 있습니다. "unsigned __int64" 이렇게 앞에 unsigned 를 붙이면 됩니다.

"__int64" 대신에 "long long" 이라고 쓸 수도 있습니다.


64bit 정수형 사용 예제 C소스:
▶▶ C언어] 64비트 정수 __int64 사용법: 변수 선언, printf()로 출력


참고: ▶▶ C언어] 정수 실수 종류(자료형;데이터형), 최소값 최대값; char int float, Data Type Range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