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16, 2007

공 CD 내용삭제, 씨디롬 파일 지우기 방법은? 멀티세션CDRW에서


CD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레코드 가게에서 파는 음악CD는 절대 지울 수 없습니다. 또한 공CD 중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CD-R의 내용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CD-R을 굽다가 실패하면 그 CD-R 미디어 한 장을 그냥 버려야 합니다.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공CD는 CD-RW 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약1000번 정도 지우고 쓰기가 가능합니다.

멀티세션 CD-RW에서 특정 파일만 지우기


* 지울 파일이 들어 있는 CD-RW 미디어 한 장을 CD드라이브(CD-RW를 구울 수 있는 CD드라이브여야함)에 넣습니다.

* "네로"를 실행시킵니다. 네로 상단 메뉴에서

File (파일) > New (새 작업)

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하나 나오는데 "Multisession (멀티세션)"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Continue Multisession Disc"에 체크하고, 그 아래에 있는 "Options (옵션)" 항목들도 아래 그림처럼 설정해 주고, 아래 그림 맨 우측에 있는 것과 같은 New 버튼을 누릅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멀티세션


* "Select Track (트랙 선택)"이라는 창이 나오는데, 기본값으로 놔두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 이제 그 CD-RW에 있는 파일들 목록이 화면에 나옵니다. 불필요한 파일들을 선택하여 키보드의 Delete 키로 지웁니다. 목록에서만 지워졌을 뿐 아직 CD에서는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 이제 CD굽기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야 실제로 삭제됩니다. 파일을 지우는 것도 굽기가 필요합니다. 네로 상단 메뉴에서

Recorder > Burn Compilation

을 선택하면 CD굽기가 됩니다.


참고: ▶▶ CD / DVD 굽는 소프트웨어: 네로 버닝 롬(Nero Burning ROM) - ISO 파일 굽기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