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November 24, 2007

엑셀에서 Function 사용하기, Excel에서 VBA함수 부르기


엑셀 비베 에디터에서 VBA로 만든 사용자 정의 함수를, 엑셀 시트에서 불러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코드 박스 속에 MyTest(x) 이런 VBA함수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x 라는 파라미터는 임의의 이름으로 지정해도 됩니다.)

엑셀 시트에서 위의 함수를 예를 들어 =MyTest(A1)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A1셀의 값이, x 라는 변수 속에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함수가 내부적으로 계산을 한 후에 엑셀 시트로 값을 돌려줍니다. 아래 예제를 실행해 보면 간단히 이해됩니다.

엑셀 시트의 Cell에서 VBA함수 호출 방법의 간단한 예제
엑셀에서 Alt+F11키를 눌러, 비베 에디터를 실행하고, 비베 에디터 메뉴의, "삽입 > 모듈"을 선택한 후, 다음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Function MyTest(x)

  Dim y      ' y 라는 변수를 선언했습니다.

  y = x * 3  ' 파라미터로 입력받은 x의 값에 3을 곱한 후 변수 y에 대입

  MyTest = y ' y값을 엑셀 시트로 리턴

End Function


* 이제 엑셀 시트로 돌아와서는, A1셀에 예를 들어 6이라는 숫자를 입력합니다.

* 다른 셀에
=mytest(A1)
이렇게 입력하면 18이라는 값이 나옵니다. A1셀의 6을 mytest 함수가 받은 후 3을 곱해서 반환한 것입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