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November 11, 2007

MMC카드, SD카드 차이점; 플래시 메모리 카드 차이


MMC카드는 멀티미디어카드(MultiMediaCard)의 약자입니다. MMC카드나 SD카드나 모두 같은 "플래시 메모리 카드(Flash Memory Card)"입니다. MMC(MultiMediaCard) 카드를 개량한 것이 SD카드입니다.

* MMC카드는 1997년에 규격이 발표되었고, SD카드는 1999년에 규격이 발표되었습니다.

* MMC카드의 크기는 24 x 32 x 1.4 mm 이고,

SD카드의 크기도 역시 24 x 32 x 2.1 mm 로 비슷합니다. SD가 두께가 약간 더 두꺼울 뿐입니다.


* MMC의 최대 용량은 4GB입니다. 반면 SD카드는 2~4GB입니다. 메모리 카드의 최대 용량에 대한 규격은 정해져 있다기보다는, 규격의 버전이 증가할수록 최대 용량도 같이 증가합니다.

* SD카드를 사용하는 기기에는 (호환이 안되는 경우도 많지만) MMC카드도 넣어서 쓸 수 있습니다. 그 반대로, MMC카드용 기기에는 SD카드는 인식이 안 됩니다.


현재 디카 등에는 대부분 SD카드를 사용하고, 고급형 카메라에는 CF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MMC카드를 사용하는 기기는 거의 없었습니다.

메모리 카드 파는 곳에 보면, CF카드나 SD카드(또는 SDHC카드)만 팔지, MMC카드는 잘 보이지 않더군요.


참고: ▶▶ CF Card와 SD Card 차이점, 플래시 메모리 카드(Flash Memory Card) 차이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