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December 01, 2007

도스에서 나오는 방법; DOS Exit CMD; 도스에서나오는법?


윈도우의 도스창(명령프롬프트) 즉 CMD에서 빠져나오는 명령어는 exit 입니다. exit 이라고 타이핑하고 Enter키를 누르면 즉시 도스창이 종료됩니다.

또는 도스창 우측 상단의 [X]자 아이콘을 클릭해서 도스창을 없애도 됩니다.

현재의 도스창이 "전체화면 모드"라면, Alt+Enter키를 눌러 "창 모드"로 전환한 후에, Exit 명령으로 종료하는 것도 좋습니다.

배치파일(.BAT 확장자 파일) 안에서도 exit 으로, 도스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진짜 16비트 MS-DOS 로 부팅한 상태라면, 도스에서 나온다는 개념이 없습니다. 윈도우 안에서 도스를 실행했을 때에만 빠져나올 수가 있습니다. 진짜 도스로 부팅한 경우에는, 하드 디스크의 쓰기 작업이 완료된 것을 확인한 후, 컴퓨터 전원을 끄면 됩니다. 쓰기 작업이 완료되었는지 아닌지, 디스크 캐쉬 프로그램 때문에, 잘 알 수 없다면, Ctrl+Alt+Del키로 한번 "웜 부팅"을 시킨 후에 끄면 됩니다.

예전에는 "하드디스크 헤드 파킹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에 전원을 껐는데, 요즘 하드는 그냥 컴퓨터 전원을 OFF해도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