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pril 04, 2008

영한사전 한영사전 전자사전 e4u YBM 시사 sisa 사용기 리뷰


카시오 전자사전 EW-L3200 모델 속에 포함되어 있는 영한사전과 한영사전의 사진과 간단한 사용기입니다. EW-L3200 모델은 일본어 특화판이지만, 영어사전류도 충실히 들어 있었습니다.

종이책으로 된 e4u 영한사전과 한영사전은 꽤 두꺼운 사전입니다. 그래서 이 전자사전 속의 e4u 사전도 단어가 아주 많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EW-L3200 모델에 같이 들어 있는 옥스포드 영영사전에는 thank-you-ma'am이라는 희귀한(?) 미국 속어가 없었지만, e4u 사전에는 들어 있었습니다.

제가 종이책으로 가지고 있는 "동아 영한사전"과 거의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시사영어사"에서 나온 것 같은데 요즘에는 회사명이 "YBM 시사"로 바뀐 것 같기도 합니다.

클릭하면확대
영한사전 한영사전 카시오 전자사전
카시오 전자사전: 영한사전 한영사전 사진

위의 사진의 오른쪽 상단 사진은,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단어인 have 의 뜻풀이를 영한사전에서 검색하는 장면입니다.

종이로 된 사전보다 훨씬 편했습니다. 별표(*)를 이용한 와일드카드 검색이 되기에, 접미사로 검색하는 등의 역순사전으로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각 단어마다, 원어민이 직접 마이크로 녹음한 음성이 들어 있어서 좋더군요.


카시오 전자사전 전체 사전 리뷰 보기: ▶▶ 전자사전 구입기 리뷰; 카시오 EW-L3200, Casio 엑스워드 흑백 액정 Review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