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pril 03, 2008

텍스트를 HTML소스로 변환 프로그램; TXT to HTML로


일반 텍스트에 자동으로 HTML 태그를 붙여 HTML 소스 코드로 변환해 주는 온라인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녹색 상자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 아래의 회색 상자에 HTML로 변환되어 나옵니다. 국내 웹사이트에서는 euc-kr 인코딩을 많이 사용하고, 블로그나 내외국인 모두를 위한 사이트에서는 UTF-8 인코딩을 많이 사용합니다. 자신의 사이트에서 어떤 인코딩을 사용하는지 미리 알아두어야 합니다.

서버에 올릴 파일이 아니라, 특수문자 등을 HTML 규정에 맞게 변환하려면 아래 3번째 옵션을 선택하고 변환하면 됩니다.

다만, 페이지 제목이나, 큰제목 소제목 등은 사용자가 직접 수정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2021-09-24: 요즘은 대부분 '유니코드(UTF-8) 인코딩'을 사용하기에, UTF-8 을 기본 옵션으로 변경하였고, HTML5 규약에 맞추었습니다. 참고로, UTF-8 인코딩을 사용할 경우는 .html 파일 자체의 인코딩도 UTF-8 이어야 합니다.


한글 완성형(euc-kr) 인코딩으로 헤더 생성
유니코드(UTF-8) 인코딩으로 헤더 생성
헤더 없이 본문만 간단히 변환


일반 텍스트 입력 / TEXT Input:

긴 줄을 다음 줄로 행갈이 (Wrap)

HTML 출력 / Output:
                      by https://mwultong.blogspot.com/





tag: calc
각종 온라인 계산기 Calculator | 변환기 컨버터 Converter
tag: html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2 Comments:
At April 7, 2012 at 9:44 PM, Blogger Unknown said...

안녕하세요...
http://gu.uu.gl 여기에 이 블로그의 소스들을 올려도 될까요?

 
At April 8, 2012 at 9:36 AM, Blogger mwultong said...

소스를 올리지 마시고, 링크를 해 주세요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