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pril 02, 2008

MS워드에서 아래아 한글 파일 열기 방법은? HWP파일


원래 MS워드2003에서는 최신 아래아 한글 파일(HWP)을 열 수 없습니다. 한글파일(HWP)에도 버전이 있는데, HWP파일 버전이 "3.0"이거나 그 이하여야만 워드에서 열 수 있습니다.

즉, "한글97"이나 도스용 아래아한글 같은 오래된 아래 한글에서 만든 HWP문서만 MS워드에서 열 수 있습니다.

워드2003에서는 최신HWP파일이 확실히 열리지 않고, 워드2007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다만, 한글97에서 작성된 HWP파일도 MS워드에서 열리지 않는다면, 워드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여 변환기를 설치해 주면 됩니다.


아무튼 MS워드에서는 아래아 한글 파일을 열기가 대단히 곤란합니다. 해결법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그 HWP 문서를 작성한 사람에게, 그 HWP파일을 "한글97" 버전으로 또는 "MS 워드 문서" 등의 호환성 높은 형식으로 변환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입니다. 아래한글에서 HWP를 "MS 워드 문서"로 저장하면 MS워드에서도 부를 수 있는데 이 경우 확장자는 비록 DOC이지만 실제 형식은 RTF입니다. 물론 완벽하게 변환되지는 않습니다. 방법 설명: ▶▶ 아래아 한글 문서(HWP)를, MS오피스 MS워드 (Word) 파일로 변환, 저장하는 방법

* 공개 프로그램인 "한글 뷰어"라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한 후, 그 한글뷰어에서 HWP파일을 읽습니다. 그런 후 그 파일의 전체나 일부를 선택하여 복사한 후, MS워드에서 수동으로 붙여 넣으면 됩니다. 그러나 이 경우 문서의 많은 부분이 깨질 것입니다.
▶▶ 한글뷰어, HWP Viewer 2007, 한글파일 보기 공개 프로그램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