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pril 04, 2008

호주 동부 표준시;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멜보른 시간 시차; Australia Time zone, Sydney, Melbourne


호주 즉 오스트레일리아는 넓은 대륙 국가이기 때문에 표준시가 3개 있고, 시간 체계도 복잡합니다. 그러나 호주에서 가장 중요한 표준시는 호주 동부 표준시입니다.

* 호주의 수도인 캔버라(Canberra)
* 가장 큰 도시인 시드니(Sydney)
* 두번째로 큰 도시인 멜버른(Melbourne)

위의 중요한 3도시 모두가 호주 대륙의 동쪽에 있어서 "호주 동부 시간(AEST)"을 사용합니다. 호주 동부 표준시(AEST)는 다음과 같습니다:

AEST (UTC+10)
AEDT (UTC+11)

겨울에는 AEST 표준시를 사용하고, 서머타임 시간에는 AEDT 표준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시드니 등의 호주 대도시들과 한국과는 시차는 1~2시간 정도이고, 시차를 무시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한국이 밤이면 시드니도 밤이고, 한국이 낮이면 시드니도 낮입니다. 왜냐하면 미국은 지구 반대편에 있는 나라지만, 호주는 한국의 아래쪽에 있는 나라라서, 태양이 한국과 호주를 동시에 비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계절은 정반대입니다. 지구본 아래쪽에 있는 나라는, 지구본 위쪽에 있는 나라와는 계절이 반대입니다.

한국시간에 1시간을 더하면 호주 시드니 시간이 됩니다. 섬머타임 기간에는 2시간을 더합니다.

호주 시드니 시간에서, 1시간을 빼면 한국 시간이 됩니다. 섬머타임 기간에는 2시간을 뺍니다.


AEDT 즉 시드니의 섬머타임 기간은,

10월 첫번째 일요일에서, 다음해 4월 첫번째 일요일까지

입니다.

주의! 지구의 남반구에 있는 호주는 한국과 계절이 정반대이기에, 10월부터 4월까지가 따뜻한 또는 더운 계절입니다.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