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ne 05, 2006

[Chess/체스 기초] 비숍(Bishop)의 행마


비숍은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각선으로 얼마든지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자기편 기물이 가로막고 있다면 그 앞에서 멈추어야 하고, 상대편 기물이 가로막고 있다면 그 기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그 기물을 따낼 수 있습니다.


Chess: 비숍(Bishop)의 행마

검은 색으로 칠해진 칸이, 비숍이 공격/이동할 수 있는 곳

비숍은 2개씩인데, 체스 게임을 시작하면 하나는 밝은 색 칸에, 또 하나는 어두운 색 칸에 놓여 있습니다. 비숍은 다른 색 칸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밝은색 칸이 흰색으로, 어두운 칸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음.) 애초에 밝은 색 칸에 놓여 있던 비숍이라면 계속 밝은 색의 칸만 다녀야 합니다.

체스판에 색이 번갈아서 칠해져 있는 이유 중의 하나가 비숍 때문입니다. 각 칸의 색깔만 봐도, 비숍이 갈 수 있는 곳인지 없는 곳인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비록 장거리 기물이지만 비숍은 룩에 비해 파워가 많이 떨어집니다. 나이트보다 아주 약간 더 공격력이 높을 뿐입니다.





관련 게시물: [Chess 룰 특집] 체스 두는 법 / 체스의 기초 규칙 총정리

더 읽기: 체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