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rch 24, 2008

Excel 파일을 GIF PNG JPG 파일로 변환 함수, 엑셀에서 XLS 차트 이미지 저장


Excel에서 시트에 있는 차트를 GIF 등의 이미지 파일로 하드에 변환 저장하는 소스입니다. 아래 소스에서

d:\z\test.gif

라는 폴더명과 파일명은 자신에 맞게 적절히 수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GIF포맷이 아닌 PNG 포맷으로 저장하려면 아래 소스에서 GIF를 모두 PNG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엑셀에서 Alt+F11키를 눌러, 비베 에디터를 실행하고, 비베 에디터 메뉴의, "삽입 > 모듈"을 선택한 후, 다음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비베 에디터에서 F5 키를 누르거나, 엑셀에서 Alt+F8 키를 누르면 VBA 매크로가 실행되고, 하드의 지정한 폴더에 그림 파일이 생성됩니다.


Sub Chart2GIF()

  Worksheets("Sheet1").ChartObjects(1).Chart.Export _
    Filename:="d:\z\test.gif", FilterName:="GIF"

End Sub


엑셀 시트에 차트가 있어야 실행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1004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Worksheet 클래스 중 ChartObjects 속성을 구할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가 납니다.

시트 전체를 JPG로 저장하려면?


엑셀 시트를 즉 엑셀 파일 전체를 그림으로 저장하려면 스크린 캡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키보드의 Print Screen키를 누르면 캡처가 됩니다. 참고: ▶▶ 컴퓨터 화면 저장(캡처;갈무리)하는 법은? 모니터 화면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 Screen Capture

그런데 엑셀 파일을 JPG로 저장하면 좋지 않습니다. JPG는 디카 등으로 찍은 사진을 저장하는 파일 형식입니다. 엑셀 시트는 그림 형식인 GIF나 PNG로 저장해야 합니다. JPG로 엑셀 시트를 이미지 파일로 만들면, 파일 크기만 커지고 화질이 나빠집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