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rch 21, 2008

아래아 한글: 다른 곳에서 사용 중인 파일입니다, 메세지 해결 방법 HWP Read Only


아래아 한글에서, 어떤 HWP 파일을 열려고 하면 곧바로 열리지 않고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한글: 읽기 전용 속성을 가진 파일이거나 다른 곳에서 사용 중인 파일입니다. 이 문서를 새 문서로 읽을까요
[읽음] [취소]


이것은 CD-ROM(시디롬)에 들어 있던 HWP 한글 문서 파일을 하드로 카피해 왔을 때 많이 나오는 대화상자입니다. 이것은 그 열려는 HWP 파일에 "읽기 전용 속성"이 부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파일에서 읽기 전용 속성을 없애주면 위의 대화상자가 더 이상 나오지 않고, 이제 한글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나 폴더 창에서 그 파일을 선택한 후, Alt+Enter키를 누르면, 읽기 전용을 해제할 수 있는 "등록 정보"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키보드의 Alt키를 누르면서 Enter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그 등록 정보 상자의 "특성"이라는 항목에 읽기 전용이라는 부분이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하고 즉 OFF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그 파일의 읽기 전용 속성이 없어집니다.

여러 파일의 읽기 전용 속성을 한꺼번에 없애려면, 그 여러 파일들을 한꺼번에 선택한 후, Alt+Enter키를 누르고, OFF시키면 됩니다. 참고: ▶▶ 파일의 읽기전용(Readonly Attribute), 숨김(Hidden Attribute) 속성을 해제/설정하는 법은?


또한 그 파일을 정말로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열 수 없습니다. 2개의 프로그램에서 하나의 파일을 동시에 편집하면 파일이 손상될 수 있기에, 안전상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때는 한글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에서 그 HWP 문서를 닫고, 한글에서 그 문서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