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rch 24, 2008

mount: only root can do that 뜻? 마운트할 때 에러 해결법은?


리눅스에서 드라이브를 마운트하여 사용하려고 할 때에는 루트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mount: only root can do that"이라는 에러가 나고 마운트가 되지 않습니다. "mount: only root can do that" 이것은 "루트 권한이 있어야 마운트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root란, 윈도우의 관리자(Administrator)에 해당합니다.

PC에 리눅스를 설치했을 때에는 root 로 로그인을 해야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리눅스 Ubuntu Linux 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는 root 로 로그인이 안됩니다.

리눅스를 설치한 후, 루트(root) 계정과 패스워드를 별도로 만들어 주고 나서, root 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우분투 리눅스에 루트 계정 만들기 방법:
▶▶ 우분투(Ubuntu)리눅스] root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루트(root) 계정 만들기


이제 root 권한을 얻었으면, CD-ROM 등의 드라이브를

mount /dev/hdc

등의 명령어로서 마운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리눅스] CD-ROM(시디롬) 마운트 하는 명령, 씨디롬 인식: Linux CD-ROM Mount Command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