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February 21, 2006

[한글 인터넷 주소] 붕어빵 가게 www.황태자푸드.com 을 방문해 보려 했지만...


붕어빵 봉지에 인쇄되어 있는 "www.황태자푸드.com"이라는 주소에 호기심을 느낀 필자는 연결을 시도해 보았다. 주소 자체에서도 상당한 포스가 느껴졌고, 또한 한글 인터넷 주소가 잘 작동하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한글 주소의 경우, 인쇄만 해 놓았을 뿐 실제로는 주소를 등록하지 않고 사이트도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http://www.황태자푸드.com/

위와 같이 주소 창에 한글 주소가 나타나기 했지만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다.


----------------------------------------------------------------------
안녕하세요

"www.황태자푸드.com" 을 방문하려 하십니까??

한국어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검색하려면 VeriSign 의 i-NavTM 플러그 인을 웹 브라우저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하려면 '예'를 클릭하십시오.

예, 설치하겠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사용자 라이센스 동의서의 사항을 준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기타 정보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VeriSign, Inc. All Rights Reserved.
----------------------------------------------------------------------

ActiveX를 깔아야만 접속이 되었다.

이렇듯 "www.황태자푸드.com"은 접근성(Accessibility)이 매우 낮은 웹사이트였다.

ActiveX를 깔아보니 "www.황태자푸드.com"의 실제 주소는 다음과 같았다:

http://www.xn--hy1br86a8xgwvd60c.com/

그러나 "www.황태자푸드.com"은 이미 폐쇄된 듯 페이지가 나오지 않고 웹호스팅 회사의 홈이 나왔다.


"www.황태자푸드.com"이라는 곳이 왜 폐쇄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주소가 한글이라는 것에도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접속이 되고, 그렇지 않으면 아예 페이지 첫화면도 볼 수 없는 곳이라니. 검색 엔진조차도 찾아가지 못할 것이다.


영세 업소의 홈페이지가 한글주소로 되어 있는 경우를 흔히 보았는데, 비용만 들지 영업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본다.

(관련 포스트: ActiveX(액티브 엑스)의 추억)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2 Comments:
At February 21, 2006 at 6:31 PM, Blogger archmond said...

WIE 7이 나와서 IDN(다국어 도메인 네임)을 지원하게 되면 과연 넷피아는 이득일까요? ㅎㅎ..

 
At February 22, 2006 at 12:20 PM, Blogger mwultong said...

그러고 보니 IE7은 IDN이 지원되지요. IE7이 보편화되면 사정이 달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