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y 31, 2006

[QnA] 확장자 .lit (.LIT) 를 읽는 프로그램은? LIT 란 무슨 파일입니까?


전자책/이북에 대한 게시물입니다.

.lit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전자책 파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더 Microsoft Reader 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lit 확장자의 전자책은 상당수가 '영문 소설'이고, 일부는 논픽션입니다. 물론 각종 사전일 수도 있습니다. 한글로 된 LIT 파일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 영어로 되어 있더군요.

Literature (문학) 에서, 앞의 3글자만 딴 확장자일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흔한 전자책의 포맷은 .pdf (PDF) 입니다. lit 는 드문 편입니다.



lit 포맷의 장점: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영문 고전 소설이 아주 많습니다. 인쇄된 책과 비슷한 느낌을 주기에 전자책에 대한 거부감이 덜합니다. 헌책방 서가에 꽂힌 페이퍼백 소설책 같은 느낌을 줍니다.

lit 포맷의 단점:
그래픽에 약하더군요. 삽화가 많은 책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PDF 와 달리, 큰 판형의 전자책을 만들 수 없고, 크기가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관련 포스트: [마이크로소프트 무료 전자사전] 서반아어/이탈리아어/독어/프랑스어 <―> 영어



tag: study
학습 | Study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