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03, 2006

일본어판 윈도우 비스타의 새로운 일본어 폰트: MeiryoAA.ttc 프리뷰


윈도우 비스타에 '맑은 고딕'을 비롯한 좋은 폰트가 많이 추가되고 있어서, 혹시 일본어판 비스타에는 어떤 글꼴이 추가되는가 궁금했는데

Meiryo 라는 폰트이더군요. Meiryo 는 明瞭(めいりょう)인데, 결국 명료체라는 의미였습니다. 아닌게아니라 상당히 명료하더군요. 인쇄용 고딕에 상당히 근접했습니다.

한글판의 맑은 고딕과 상당히 비슷한 분위기였습니다. MS에서 아시아판 윈도우를 만들 때에는, 일본어판 윈도우를 기준으로 한국어판과 중국어판을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한글판의 맑은 고딕도 Meiryo 에 대응하는 것인 듯합니다.


그런데 Meiryo 라는 폰트는 저의 컴퓨터에서만 그런지 이상하게도 거칠게 보여서-_-?, MeiryoAA 라는 폰트로 아래의 스냅샷을 찍었습니다. 거의 비슷한 폰트라고 생각됩니다.


Japanese Font: MeiryoAA

윈도우 비스타의 일본어 폰트: MeiryoAA



(그림 밑부분의, 색깔이 묻어 있는 확대된 글자는 MeiryoAA 12포인트의 클리어타입을 포토샵으로 확대한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의 문단은 위의 스크린 샷에서 사용된 텍스트인데, 기존의 일본 명조체인 MS Mincho의 12포인트 글자체입니다:


オリンピック選手、TVのクイズ番組の優勝者、何かのコレクター、映画を作っていた人、最先端のファッションに敏感な人、バイクや自転車のマニア…Googleにはいろいろな背景や趣味を持つメンバーが集まっています。でも、実は、Googleのリクルーティング戦略はとてもシンプルです。夢を持ったすばらしい人たちを探して、その夢が現実になるようにサポートすること。一生懸命働くこと、楽しく働ける環境、さまざまな環境や背景を持つ優れた人たちが一緒になることで生まれてくる創造性は無限大です。Googleであなたも夢をかなえられるかもしれません。


현재로서는 MS Mincho 가 가장 가독성이 높지만, MeiryoAA 는 잡지에 사용되는 인쇄체에 가까워서 애착이 가더군요.


여담이긴 한데, 일본어 폰트는 12포인트일 때가 대체로 가장 깔끔했습니다.




수정 사항:
MeiryoAA 폰트는 윈도 비스타에 탑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 재팬으로 검색해 본 결과 그런 얘기가 없더군요. Meiryo 만 탑재되는 것 같습니다.




관련 게시물:
윈도우 비스타의 '맑은 고딕' 폰트에, 클리어타입 적용 후 세부 확대

'맑은 고딕' 폰트를, 워드프로세서의 본문에 적용한 예제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