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25, 2006

윈도우 XP에서, 도스로 가려면? 도스창이 있는 곳은? [QnA]


MS윈도우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윈도우에서 도스 명령을 사용하려면
<명령 프롬프트 (일명 '도스창')>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윈도우2000이나 윈도우XP 이상의 운영체제에는 엄밀한 의미에서의 도스는 없습니다. 도스창처럼 생겼을 뿐 진짜 도스는 아닙니다.

물론 dir 등의 도스 명령어는 "명령 프롬프트창"에서 전부 사용할 수 있지만, 도스 게임 등은 윈도우의 도스창(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이 잘 되지 않거나 다운(먹통)이 됩니다.

도스 게임 등은 윈도우XP 등에 <도스박스(DOSBox)> 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도스박스 안에서 도스용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도스 박스 안에서는, 도스 시절에 유명했던 고전 게임들을 거의 대부분 윈도우XP 나 윈도우 비스타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비록 외국산 프로그램이지만 국내에도 도스 박스 사용자들이 아주 많습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