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October 22, 2006

구글어스 사용법 / 문제 해결 - Google Earth


우선 구글어스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세요. 무료입니다. 구글어스4버전이 아직도 베타지만 버전3보다는 훨씬 좋았습니다: ▶▶ [QnA] 구글어스 다운로드하는 곳? 구글 어스는 무료입니까?

구글어스 설치가 안된다면 여기에 도움말이 있습니다. 주로 비디오 카드 때문에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 구글어스 설치 DirectX 에러] 실행 안되고 먹통: Google Earth Error

윈도우98에는 구글어스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윈도우2000이나, 윈도우XP이상이어야 합니다.



구글어스 사용법


구글어스를 실행하면, 지구본이 우주 공간에 떠 있습니다.

마우스 휠(바퀴)을 아래쪽으로 돌리면, 지구본이 서서히 확대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서, 드래그하면, 지구본이 옆으로 돌아갑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곳을 찾아서 확대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중국 흑룡강성 흥개호: Khanka Lake, Xingkai Lake
클릭하면 확대 ▶▶ 구글어스4] 중국 흑룡강성 흥개호(興凱湖) 호수 위성사진: Google Earth, Khanka, Xingkai Lake, China

지구본의 남북이 비뚤어져 있다면, 다음과 같이 고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클릭하면, 그림 우측 상단에, 나침반 같은 것이 있고, 위에 N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구글어스에서 그 N 을 클릭하면, 지도의 남북이 정확하게 맞추어집니다.



지구의 좌표(위도, 경도)를 얻는 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구글어스 좌표 구하기: 위도(Latitude), 경도(Longitude) - Google Earth 사용법



Q: 마우스에 휠이 없는데, 어떻게 확대합니까?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서, 상하로 움직이면 지도가 확대 축소됩니다.


그밖의 구글어스에 대한 게시물은 여기에 있습니다: ☞ 구글 어스 (Google Ear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