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uly 01, 2007

니콘 D50, D40, D40X 자동초점 모터 내장 여부; Nikon DSLR AF Motor


니콘 D50은 자동초점 모터가 카메라 본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AF렌즈 또는 AF-S 렌즈라면 항상 자동초점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니콘 DSLR 바디에는 "내장 모터"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니콘 D40, D40X에는 카메라 바디에 모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카메라를 보다 작고 가볍게 만들고 또한 가격을 낮추기 위해 모터를 생략한 것입니다. 따라서 렌즈 자체에 모터가 내장된 렌즈 즉 "AF-S" 렌즈를 사용해야만 자동초점이 가능합니다.

D50(이미 단종된 디카입니다), D40, D40X 에 기본적으로 붙어 있는 표준줌렌즈(번들렌즈)는 모두 AF-S 렌즈이기에 사용에 지장은 없지만, 밝은 단렌즈를 붙이고자 할 경우 D40, D40X 에서는 자동초점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니콘의 밝은 단렌즈들은 렌즈에 모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AF-S 가 아니기 때문인데, 물론 앞으로는 밝은 단렌즈(단초점렌즈)들도 AF-S 형식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니콘 모터 내장 AF-S 렌즈 목록: ▶▶ 니콘 AF-S 렌즈 목록; Nikon DSLR AFS Lens List


참고로, MF(매뉴얼 포커스) 렌즈 즉 수동초점 렌즈는 어떤 경우든 자동초점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수동으로 포커스링을 돌려서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