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14, 2007

구글어스 캡쳐하는 법, 화면 저장(스크린 캡처) 방법; Google Earth Capture


구글어스 (x 그글 구굴 굴굴 어쓰) 에서, 스크린을 캡쳐하는법입니다. 즉, 모니터 화면의 위성사진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구글어스를 실행한 후, 키보드의 Ctrl+Alt+C 키를 누르면 가장 쉽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Ctrl키와 Alt키를 누르면서 C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만약 안되면, 구글어스 위성지도 화면을 마우스로 몇 번 클릭한 후, Ctrl+Alt+C키를 서너번 연속으로 눌러봅니다.

또는 구글어스 상단 메뉴에서

Edit (편집) > Copy (복사) > Copy Image (그림 복사)

를 선택하면 캡처됩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든, 컴퓨터의 메모리 속으로 구글어스 위성 사진이 복사된 것이기에 다른 곳에 붙여 넣어야 합니다.

포토샵 같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새 문서"를 하나 만들고 키보드의 Ctrl+V키를 눌러서 붙여 넣습니다. 그런 후 포토샵에서 JPG 파일로 저장합니다.


또는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눌러서 간단히 캡쳐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화면 저장(캡처;캡쳐;갈무리)하는법. 모니터 화면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 Screen Capture




tag: earth
구글어스 Google Earth | 구글 스카이 Google Sk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