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September 04, 2007

VMware란? VM웨어 사용법; 브이엠웨어 실행 화면


VMware는 "VM웨어" 또는 "브이엠웨어"라고도 표기합니다. VMware는 "가상PC 만들기 소프트웨어"입니다. 1대의 PC속에 가상의 PC를 여러 대 만들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메인보드, 하드 디스크, 바이오스, 비디오 카드 등의 각종 하드웨어를 에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다만 CPU 나 램, 키보드, 모니터 등은 에뮬레이션하지 않고 실제 하드웨어의 것을 사용합니다.) 실행 속도도 상당히 빠릅니다.

VM웨어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기에 별도로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무료가 아닌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98에는 VM웨어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2000이나 윈도우XP, 비스타 이상이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윈도우2000에서 가상PC를 1대 만들고, 그 가상PC 안에 윈도우2000을 또 설치한 후 부팅하는 장면입니다.

클릭하면확대
VMware Workstation
VMware Workstation 실행 화면 캡처

위의 그림의 자세한 설명: ▶▶ VMware 가상 PC 소프트웨어로 또 한 대의 PC를 만들어 보자

VMware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서버용이 아닌, 일반 PC에서 다용도로 쓸 수 있는 것은 "VMware Workstation"입니다. 위의 그림도 "VMware 워크스테이션" 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VM웨어 사용법 강좌:
☞ VMware | VM웨어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