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16, 2007

CMD(명령 프롬프트)에서 GREP 명령어 사용하는 방법은? 도스창 정규식 문자열 찾기


유닉스, 리눅스 운영체제의 문자열 찾기 명령어인 grep 을 윈도우2000이나 윈도우XP 이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하고 유용한 명령어이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의 도스창 즉 CMD에서 FINDSTR 이라는 명령을 사용하면, 사실상의 gre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ndstr /?

이렇게 하면 도움말이 나옵니다.

그렇지만 윈도우의 findstr 은 grep 과 완전히 같지는 않고 엉성하게 만들어진 것입니다. 짝퉁이라고 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진짜 grep 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에 Cygwin(시그윈)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시그윈은 무료이고 리눅스와 같은 오픈소스이기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ep.exe 가 시그윈 안에 들어 있습니다.

시그윈을 윈도우에 설치하고 CMD 도스창에서 grep 이라고 치면 진짜 오리지날 grep 을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grep.exe] 유닉스/리눅스의 grep 을 윈도우에서 사용하기: 문자열 찾기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