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ultong Blog ... 프로그래밍 / 계산기

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November 17, 2007

D40, D40X 측거점 몇개인가요? D80 초점영역 갯수; AF Area


측거점이란, 파인더 속에서, 자동초점을 맞추는 기준점을 말합니다. 파인더를 들여다보며 셔터를 반쯤 눌렀을 때 삑 하는 비프음이 나면서 빨갛게 점등되는 곳입니다. 보통 가장 가운데에 있는 측거점을 사용하는데, 가운데가 아닌 주변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때에는 주변부의 측거점으로 초점을 맞추어야 보다 정확하게 초점이 맞추어집니다. 그래서 측거점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예전에는 "측거점"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포커스 에리어" 등으로 부르더군요.

카메라 바디 뒷면에 붙어 있는 상하좌우 커서 버튼을 누르면 측거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D40의 측거점은 3개뿐이고, D40X도 역시 3개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중앙부 측거점이 아닌 좌우의 측거점으로는 초점이 잘 맞추어지지 않았습니다. 정밀도가 떨어지고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중앙부 측거점 1개로만 초점을 맞추어야 했습니다. 저가형 DSLR이라서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한편 D80의 측거점은 11개나 됩니다. 망원 렌즈 사용이 많은 분은 아무래도 D80이 좋을 것입니다. 망원 렌즈 사용시 측거점 3개로는 오차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