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November 26, 2007

가성비 (가격대 성능비) 좋은 줌렌즈는? Nikon Zoom에서


Q: 가격에 비해서 성능이 높은 줌렌즈는?

A: 어느 메이커든지, 저가형 "번들렌즈"로서 제공되는 "짧은 표준줌렌즈"가 가장 가격대 성능비가 높은 렌즈들입니다. 이런 렌즈들은 거의 노마진으로 판매합니다. 값싼 렌즈를 많이 보급하면 그 마운트에 맞는 다른 렌즈나 악세서리도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니콘의 경우에는 AF-S DX Zoom Nikkor ED 18-55mm F3.5-5.6G II 라는 렌즈가 가장 싸고 가장 성능이 좋습니다. "애기번들"이라는 애칭으로 불립니다. 신품이 15만원~20만원 정도의 가격인데, 화질이 아주 좋고 접사도 잘 되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망원 쪽이 짧고 조리개가 너무 어둡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렇지만 가격을 감안하면 상당히 좋은 렌즈입니다. 손떨림 방지 장치인 VR이 들어 있는 애기번들도 곧 한국에 출시될 것입니다.


그리고 니콘 망원 줌렌즈 중에서는
AF-S DX VR Zoom-Nikkor ED 55-200mm F4-5.6G IF
이 렌즈가 그런대로 가격대 성능비가 높은 편입니다. "헝그리 망원"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화질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최대 망원에서 해상도가 낮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망원 줌렌즈라는 것은 상당한 고가품이 아닌 이상 화질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한편, 가격에 비해 성능비가 가장 좋은 단렌즈는 "50mm F1.8"일 것입니다. 이것은 "점팔, 쩜팔, 50.8" 등의 애칭으로 불립니다. 인물 촬영용으로 인기가 있는 렌즈인데, 크롭바디 DSLR에 붙이면 화각이 좁아져서 풍경 촬영할 때 답답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 2022-04-18 업데이트: 페이지 제목에서 '가격대 성능비'를 요즘 말인 "가성비"라고 표현했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