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09, 2008

시만텍 고스트 도스용, VMware에서 실행 화면: Symantec Ghost


고스트 같은 백업 프로그램을 테스트해 보려면, 컴퓨터를 여러 번 부팅하고 해야 하기에 번거롭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VMware 6.0의 가상 머신 속에서도 고스트가 에러 없이 잘 작동하더군요.

아래 그림은 윈도우XP에 설치한 가상 머신 속의 가상하드를 고스트로 백업하는 장면입니다. 이런 식으로 고스트 사용법을 연습하면 안전하고 편리할 것입니다.

그런데 노턴 고스트 14버전에는 도스용이 없고, 기업용인 시만텍 고스트(Symantec Ghost)에만 도스용이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노턴 고스트

도스에서 노턴 고스트 11 실행 화면


위의 그림에서, 파란 색 가죽 같은 부분과 그 안쪽 부분과, 아래쪽 쥐색 가로줄이 "고스트"입니다. 그 외의 부분, 즉 바깥쪽은 고스트가 아니라 VMware 라는 가상PC프로그램의 화면입니다.

옛날의 고스트2003 버전은 Ghost.exe 라는 도스용 실행파일 하나로 모든 것이 작동했는데, 고스트11의 Ghost.exe 는 DPMI메모리가 없다는 에러가 났습니다. SYS파일 같은 것도 함께 있어야 작동을 했습니다.

한편 고스트의 경쟁제품인 트루이미지는 마법사 형태로 되어 있어서 마우스로 클릭을 많이 해주어야 백업이 되어 약간 불편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트루이미지도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