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20, 2008

PC 시간 맞추기 프로그램, 컴퓨터 시계 정확한 시간 설정하기; UTCk3


윈도우XP에는, PC에 내장된 시계의 시간을 정확히 맞추어 주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Windows Time"이라는 "시간 동기화 서비스"일 것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며칠 단위로 많이 틀려 있을 경우에는 시간 맞추기가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간 서버에서 현재의 정확한 시각을 받아서 자동으로 맞추어 주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여전히 필요했습니다. 예전에는 AtomTime 이라는 외국 프로그램이 좋았는데 지금은 개발이 되지 않았습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그런 기능의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이름은 UTCk 3.1 입니다.

PC 시계 맞추기 프로그램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시계 맞추기 무료 프로그램

< UTCk31.zip 다운로드 받기 주소 >


타임 서버는 time.kriss.re.kr 로 고정되어 있고, 외국 타임 서버는 지정할 수 없었습니다. 한국 타임 서버가 먹통이 되면 외국 타임서버로 접속을 해야 할 텐데 그게 안 되더군요.

그 외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