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pril 10, 2006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핀볼 아케이드 / Microsoft Pinball Arcade


지상 최고의 핀볼 게임. 필자 주변에 핀볼 게임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덕분에 필자도 핀볼 게임을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 PC에서 즐길 수 있는 핀볼 게임 중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핀볼 아케이드"가 최고의 것이었다.

일반적인 핀볼 소프트웨어들은 공의 움직임이 물리적으로 정확하지 않다. 그래서 몇 번 하다보면 공이 어디로 갈지 알게 되고 흥미를 잃게 된다. 그러나 이 마이크로소프트 핀볼은 전혀 그렇지 않다. 실제의 쇠구슬과 100% 똑같다. 지극히 미묘하게 움직인다. 실제로 미국에 있는 핀볼 기계들을 가상으로 100% 똑같이 만든 것이다.

이 게임의 극사실성은 실제 해보지 않으면은 잘 믿기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눈앞의 모니터 속에서 묵직한 쇠구슬이 움직이는 것처럼 여겨진다.


아주 오래된 컴퓨터에서도 잘 돌아간다. (다이렉트X 6버전을 사용할 것이다.) 음향 효과 역시 아주 사실적이다. 필자는 게임을 그다지 즐기지 않지만, 이 마이크로소프트 핀볼만은 머리를 식힐 때 좋아서 자주 하는 편이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아주 그만이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게임을 하자고 조를 때, 폭력적인 게임들이 많아서 곤란한데, 이때 마이크로소프트 핀볼 아케이드를 권하면 좋다.


1998년에 출시
버전은 1.01 정도가 최신일 것. 지금은 버전업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게임 중에서 최고의 것이지만, 왜 그런지 몰라도 그리 유명하지는 않았다.




총 7개의 핀볼 게임이 종합선물 세트처럼 들어 있다.

INSERT COIN이라고 된 곳을 클릭한 후 START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된다.

Baffle Ball 빼고 다른 게임을은, 양쪽 Shift키를 눌러서 게임을 한다.





1931 Baffle Ball (클릭하면 확대)

키보드의 z/ 키 2개로, 핀볼 기계(?)를 좌우로 움직이며 바구니에 공을 넣는 게임. 가장 단순하지만 재미 있다. (특히 유아들이 아주 좋아했다.) 조용하기 때문에 명상적인 분위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도 예전에 공원 입구 등에서, 베니어합판으로 이 배플볼과 비슷하게 만든 게임판으로 영업을 하는 사람이 있었다.





1947 Humpty Dumpty (클릭하면 확대)
양쪽 Shift키로 쇠구슬을 치는 게임. 배플볼이 아닌 다른 게임에서, z/ 키를 누르면 게임이 일시 중지되므로 주의.




1950 Knock Out (클릭하면 확대)
역시 위와 같다. 좀 어려운 게임.



1963 Slick Chick (클릭하면 확대)
음향 효과가 경쾌한 게임. 스트레스 해소에 특효약임. 왜 그런지는 해보면 알게 됨.




1976 Spirit of 76 (클릭하면 확대)
화려한 그래픽. 라스베가스의 중심가를 거니는 듯한 분위기




1982 Haunted House (클릭하면 확대)
"유령의 집"이라는 타이틀에 어울리게 으스스한 게임. 핀볼 게임이 3중으로 되어 있어, 조작이 복잡.
양쪽 쉬프트키로 게임을 하되 쇠구슬이, 위쪽의 야구장처럼 생긴 구역이나, 화면 중앙의 지하실 같은 곳으로 굴러 들어가면, 그때부터는 a키와 '키를 사용해 공을 쳐야 한다. 즉 A키와 "(따옴표)키다.

그리고, 중간 정도의 눈금에서 공을 쏘아올리는 것이 가장 유리했다.

또한 이 Haunted House 는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1992 Cue Ball Wizard (클릭하면 확대)
가장 화려하고 첨단적인 핀볼게임. 고득점을 올리면, 화면 상단 전광판에 "오리 잡기 게임" 같은 간단한 미니 게임들이 나타난다. 공을 어느 특정 지점을 지나게 하면 점수를 많이 받게 되는데, 좀 복잡한 게임이다. 공부(?)가 필요한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핀볼 아케이드: 공식 홈페이지(영문)

데모 버전 다운로드: Haunted House 만 할 수 있지만 재미 있음







추가 사항:

이 마이크로소프트 핀볼 아케이드(Microsoft Pinball Arcade)는 한국에 공식적으로 수입 판매되지 않은 게임인 듯하다.

다시 말하자면, 이 핀볼 게임들은 실제로 있는 물리적 핀볼 게임기들을 컴퓨터 상에서 고스란히 재현한 것이다. 상상으로 만들어낸 것이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실제 핀볼기계 제작 회사에 로얄티를 주고 만든 게임임.





블로거닷컴이 JPG들의 화질을 구리게 만들었는데, 실제로 보면 더 화려함.


☞ 게임(Gam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