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November 08, 2006

윈도우2000-윈도우XP 에서, 도스(DOS) 실행 방법


윈도우XP이상의 운영체제에도 도스(DOS)가 있습니다. 흔히 도스창이라고 부르는 것인데, 정확한 명칭은 "명령 프롬프트"입니다.

여기에 명령 프롬프트 실행법이 있습니다: ▶▶ 명령 프롬프트 [Command Processor] 란?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


도스창(명령 프롬프트)에서 거의 모든 도스 명령을 실행할 수 있지만, 도스용 고전게임들은 실행이 잘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XP의 도스는 진짜 도스(16비트 MS-DOS)가 아니고, "도스 비슷하게 만든 윈도우32비트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즉, "무늬만 도스"인 것입니다.

따라서 도스용 고전 게임 등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도스 박스 (DOSBox) 라는 공개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아서 윈도우에 설치한 후, 그 안에서 고전게임을 해야 합니다:

도스박스에 대한 설명은 여기에 있습니다: ▶▶ [도스박스/DOSBox] 윈도우XP에서, 고전게임 등 도스 프로그램 실행



☞ 윈도우(WINDOW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