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24, 2007

비디오카드 32비트 컬러로 설정 방법; 32bit 트루컬러 지정


요즘 출시되는 컴퓨터 게임이나 또는 구글어스 같은 프로그램은 비디오카드가 32비트 트루컬러(Truecolor)로 설정되어 있을 때에만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현재 설정이 24비트 트루컬러일 때, 32비트 트루컬러로 변경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바탕화면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 "속성" 또는 "등록 정보"라는 항목을 클릭.

*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라는 창이 나옵니다. "설정"이라는 탭을 클릭.

* "색"이라는 목록에서 "트루컬러 32비트"로 설정합니다. 또는 "색 품질"이라는 목록에서 "아주 높음(32비트)"로 설정합니다. 그런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역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
새 바탕 화면 설정을 적용합니다. 이 작업에 몇 초 정도 소요되며 그 동안 화면이 깜박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으면 15초 내에 원래 바탕 화면 설정이 자동으로 복원됩니다.
---------------------------
확인 취소
---------------------------

* 이제 32비트 컬러로 설정되었을 것입니다. 32비트 컬러로 변경한다고 해서 화질이 좋아지거나 하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 24비트 컬러하고 100% 똑같습니다.


참고: ▶▶ 24비트 32 bit 자동 전환, 구글어스 실행 배치파일; Google Earth BAT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tag: games
게임 | Game

2 Comments:
At October 29, 2010 at 6:28 PM, Blogger Unknown said...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100% 같은것은 아니지요,
32-24 = 8bit는 알파(투명도)채널에 할당해서, 화질은 같지만 투명도가 적용 되느냐 안되느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At October 29, 2010 at 7:17 PM, Blogger mwultong said...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