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24, 2007

구글스페이스, 구글어스로 우주 [천문, 별자리 사진] 보기 방법; Google Earth 4.2 Sky


구글어스 4.2 버전부터는 지구뿐만이 아니라 우주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별자리나 천체 사진들까지 마우스로 자유롭게 확대, 축소, 이동이 됩니다. "구글 스페이스"라는 프로그램이 독자적으로 있는 것은 아니고, 구글어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구글어스 4.2 나 그 이상의 버전을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그러면 평범한 지구본이 나올 것인데, 이 상태에서는 지구 표면만 볼 수 있습니다. 땅바닥이 아닌 밤하늘을 보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의, 구글어스 상단 툴바에서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을 누르면 "우주 모드"로 변경됩니다. 즉 지구본이 아닌 "천구도"가 나옵니다. 구글어스의 지구본과 마찬가지로 밤하늘을 마음대로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구글 스페이스
구글 스페이스 캡처 사진

맨 처음에는, 별자리 사진들이 영문명으로 나옵니다. 지구 보기 모드에서와 마찬가지로, 마우스로 가상의 밤하늘을 드래그하여 끌어당기면 이리저리 이동할 수 있고, 마우스 휠을 돌리면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아무 별자리나 확대하면 위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별의 사진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수없이 나옵니다.

그 아이콘을 한번 더 누르면 원래의 "지구 보기 모드"로 돌아옵니다.

아이콘 대신에 구글어스 상단 메뉴에서

View (보기) > Switch to Sky (우주 보기 모드로 변경)

View (보기) > Switch to Earth (지구 보기 모드로 변경)

를 선택해도 상호 전환됩니다.


다운로드 주소와 설치법: ▶▶ [QnA] 구글어스 다운로드하는 곳? 구글 어스는 무료입니까?

▶▶ 구글 스카이, 안드로메다 은하 관측 사진; 구글어스 Google Earth Andromeda Galaxy




tag: earth
구글어스 Google Earth | 구글 스카이 Google Sk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