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y 22, 2006

[QnA] 컴퓨터가 잠깐 잠깐씩 먹통이 됩니다 / 멈춥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존알람(ZoneAlarm)의 불안정한 버전을 설치한 후, 당나귀(eDonkey) 등의 P2P 프로그램을 돌리면 그럴 수가 있습니다. 다운이 된 것처럼 아무 반응이 없거나 아주 느리게 컴퓨터가 작동하다가 몇 분 후에는 다시 정상이 되기를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존 알람(ZoneAlarm)을 언인스톨하고, 즉 제거하고, 과거 버전의 존 알람을 설치해 주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문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컴퓨터가 불규칙한 간격으로 먹통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윈도우를 리부팅하기 직전에 몇 분 간 아무 반응이 없다가 가까스로 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바이러스를 치료하면 해결이 되겠지만, 정말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면, 치료를 하고 나서 중요한 자료들을 백업한 후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윈도우를 리부팅하거나 컴퓨터를 끌 때 1분 정도 반응이 없는 것은, 바이러스 때문이 아니라 "종료가 잘 되지 않는 프로그램"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시스템의 문제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해 주지 않았을 경우, 데이타의 흐름에 병목 현상이 생겨서 그럴 경우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 문제해결] 컴퓨터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PC가 느릴 때 빠르게 하는 법은? - QnA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