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uly 13, 2008

게임] 화이트데이 인증패치 후, 은미아줌마 이벤트 다운 오류 해결; WhiteDay Patch


화이트데이 게임에서 인증을 제거하는 패치가 손노리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되어 있습니다. 해커들이 만든 것이 아니고 합법적인 것입니다. WhiteDay_Patch.zip 이라는 이름의 파일인데 이 패치를 적용하면 모든 종류의 불법복사 방지 장치가 100% 제거되어서 자유롭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화이트데이 원본CD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노시디 패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스톨한 상태의 파일들을 백업만 해도, 다른 컴퓨터에서 "립버전 게임"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증제거 패치를 하면 새로운 문제가 약간 있습니다. 우선 "주인 없는 일기장" 등의 글씨 내용이 잘린다든지 하는 사소한 버그입니다.

그런데 "화이트데이 정품(정식판) 1.0"에 인증패치(WhiteDay_Patch.zip)를 적용하니, 신관 은미아줌마에게 쫒기며 4층에 올라갈 때 게임이 다운되는 아주 심각한 버그가 있었습니다. 반나절 동안 별별 짓을 다 해봐도 결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왕이지 모드"에, 플레이어 이름은 "노 에라"였습니다.)

은미아줌마가 칼을 던지고 고함을 지르는 이벤트가 끝나면, 주인공은 4층의 배전반으로 달려서 올라가야 합니다. 4층에 올라가자마자 윈도우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윈도우가 먹통에 가깝게 되었습니다.

손노리 홈페이지에는 최종 인증패치만 적용하면 다른 패치는 필요없다고 적혀 있지만, 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화이트데이를 1.11로 버전업하는 패치를 적용한 후에, 위에서 말한 "인증제거패치"를 또다시 적용해 주어야 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운이 전혀 되지 않고 게임이 순조로웠습니다. 엔딩까지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 (쥬얼이나 번들이 아닌) 정식판 원본 1.0에, 인증패치만 적용한 경우에는, 은미아줌마의 이벤트가 끝나자마자 0.5초 이내에 아줌마의 날카로운 고함과 함께 칼이 날아옵니다. 그러고 4층에 가면 즉시 반드시 다운이 됩니다.

* 1.11 패치 + 인증패치를 순서대로 하면, 은미아줌마의 이벤트가 끝나도 아줌마가 즉시 공격하지 않고 약간 시간을 주었습니다. 아줌마가 소리도 지르지 않았고, 주인공은 비교적 여유롭게 4층으로 올라갈 수 있었고 4층에서 튕기지도(먹통) 않았습니다.




tag: games
게임 | Gam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