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06, 2008

구글 크롬 브라우저 장점; Google Chrome 한글판 다운로드 주소


구글에서 발표한 오픈소스 브라우저인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베타 버전이라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예상 외로 놀라운 브라우저였습니다. 속도도 오페라 초기 버전처럼 빠르고, 탭 기능이 아주 환상적이었습니다. 마치 포토샵 팔레트의 탭 기능처럼 아주 유연하고 직관적이었습니다. 탭이 타이틀바에 위치하고 있는 것도 신선했습니다.

IE처럼 설치가 엄청 오래 걸리고 파일도 엄청 깔겠지 했는데, 놀랍게도 ChromeSetup.exe 라는 다운로드 파일 하나를 그냥 실행하자마자 즉각 섪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혹시 어슬프게 렌더링되는 것이 아닌가 했는데, 역시 놀랍게도 파이어폭스와 거의 같은 수준으로 웹페이지가 표현되었습니다. 빠르고 단순명쾌한 디자인이라는 구글의 미덕이 이번에는 브라우저의 형태로 구현되었다고 생각됩니다.

클릭하면확대
구글크롬
크롬 브라우저 실행 화면 캡처

이미지 파일의 썸네일을 만들지 않고 그냥 img 태그만으로 이미지를 축소했을 때, IE는 그림이 거칠게 축소되어 버립니다. 크롬은 보기 좋게 자동으로 리사이즈를 해주었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에 있는 기능으로 알고 있는데 아주 좋았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주가 그래프가 있는 부분을 원래 IE로 보면 거칠게 나옵니다. 그러나 위의 그림처럼 크롬에서는 부드럽게 출력되고 있습니다.

렌더링 특성은 파이어폭스와 비슷했습니다. 따라서 파이어폭스에서 잘 보이는 사이트는 크롬에서도 잘 보일 것입니다.

아직 버그가 있는지 복잡한 페이지에서는 렌더링이 원활하지 않고 약간 지연 같은 것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액티브엑스를 비록 플러그인 형태로나마 지원할 것이라는 소문도 그리 달갑지 않았습니다.


구글 크롬 한글판 다운로드 받기


https://www.google.com/chrome/?hl=ko

위의 주소에서, Google 크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ChromeSetup.exe 라는 파일이 다운되고, 그것을 클릭하면 실행이 됩니다.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